본문 바로가기
수학 학습지/중학교 1학년 1학기

 

□가 들어간 유리수의 덧셈과 뺄셈 (중1-1 수학활동지, 프린터, 학습지)

 

학습지제작소 관리자 2021. 3. 22.

* 같이 보면 좋은 글

📄 정수의 덧셈과 뺄셈 : 빈칸에 들어갈 수 찾기 

📄 유리수의 덧셈과 뺄셈


* □이 들어간 유리수의 덧셈과 뺄셈

빈칸이 들어간 유리수의 덧셈과 뺄셈은 빈칸이 들어간 정수의 덧셈과 뺄셈과 마찬가지의 원리로 풀 수 있습니다.

 

1) 분수꼴로 주어진 유리수의 덧셈과 뺄셈

2) 소수꼴로 주어진 유리수의 덧셈과 뺄셈

3) 분수꼴+소수꼴로 주어진 유리수의 덧셈과 뺄셈

이 모두 섞여 있습니다.

 

 

정답지는 분수꼴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유리수의 덧셈과 뺄셈의 기본 개념을 공부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유리수의 덧셈과 뺄셈 (개념+수학문제)

| 같이 보면 좋은 글 📄 [중1-1] 정수의 덧셈과 뺄셈 📄 [중1-1] 절댓값 | 정수의 덧셈과 뺄셈 정수의 덧셈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계산했습니다. (1) 부호가 서로 같은 경우 : 절댓값끼리 더하고

calcproject.tistory.com

[참고] 이 글에서 다루는 학습지는 □의 값을 구하는 문제들입니다. □+2=9에서 □의 값을 구하는 문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빈칸에 얼마가 들어가면 식이 성립할까?'라는 질문을 중심으로 공부하면 효과적입니다. 유리수의 덧셈과 뺄셈이 어려우시다면 기본 개념을 복습하고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학습지 Day 1의 1번 문항입니다. 빈칸이 주어진 식에서 □의 값을 구하는 과정을 담았으니, 천천히 이해하면서 풀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학습지 미리보기

 


* 첨부파일

2021SP M1-42(빈칸이 포함된 유리수의 덧셈과 뺄셈).pdf
0.18MB


* 닫는 말

저번 학습지에 이서 이번 시간에도 □의 값을 구하는 내용으로 준비했습니다.

계산 결과를 구하는 것에서 나아가 어떤 수의 값을 구해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은 내용일 것입니다.

이번 학습지는 □값을 구하는 계산을 어려워하는 학생들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유리수는 부호에 따라 값이 달라지기 때문에 부호에 주의하며 계산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계산 과정을 점검할 수 있도록 식을 쓰는 습관을 들여보시길 바랍니다.

식 쓰는 습관은 분명 고등학교 수학에서 빛을 발할 것입니다. 

오늘도 화이팅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 댓글이나 자유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학습지제작소를 구독하시면 빠르게 소식을 받아보거나 프리미엄 학습지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물 관련 유의사항

- 본 저작물(문제 및 그림)은 학습지제작소에 있으며, 비상업적, 상업적 이용(수업에서 부교재로 사용하는 경우만)이 가능합니다.

- 저작물을 사용 시 출처를 밝힌 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학습지제작소의 저작물을 관리자의 동의없이 2차 배포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출판하는 행위(ISBN이 포함된 서적으로 출판)는 엄격히 금지합니다.

Copyright. 2020. 학습지제작소. All Rights Reserved.

 

더보기

#태그 : 중1, 중학교 1학년, 유리수의 덧셈과 뺄셈 활동지, 유리수의 덧셈과 뺄셈 빈칸 연습, 정수와 유리수 □값 구하기, 학습지제작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