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과 교육과정 성취기준 빈칸연습표입니다.
자투리시간에 공부하실 때 활용해보세요.
* 빈칸에 들어갈 용어를 생각해보신 후 정답 칸에 마우스를 올려 확인해보세요.
* 제목 아래의 [공유] 기능을 이용하시면 카카오톡에 게시물을 저장해놓을 수 있습니다.
● 3~4학년군 |
|
성취기준 | 정답 |
[4미01-01] ( )과 ( )을 ( )하는 데 다양한 ( )을 ( )할 수 있다. | 자연물, 인공물, 탐색, 감각, 활용 |
[4미01-02] ( )을 ( )하여 ( )의 ( )과 ( )을 다양한 방법으로 나타낼 수 있다. | 주변 대상, 탐색, 자신, 느낌, 생각 |
[4미01-03] ( )에서 다양하게 ( )되고 있는 ( )을 ( )할 수 있다. | 생활 속, 활용, 미술, 발견 |
[4미01-04] 미술을 ( )과 ( ) 수 있다. | 자신의 생활, 관련지을 |
[4미02-01] 미술의 다양한 ( )에 ( )을 가질 수 있다. | 표현 주제, 관심 |
[4미02-02] ( )를 ( ) ( ) 수 있다. | 주제, 자유롭게, 떠올릴 |
[4미02-03] ( ), ( )하거나 대상을 ( )하여 ( )를 ( )할 수 있다. | 연상, 상상, 관찰, 주제, 탐색 |
[4미02-04] ( )과 ( )에 관심을 가지고 ( )할 수 있다. | 표현 방법, 과정, 계획 |
[4미02-05] ( )의 특징을 ( )하고, ( )에 적합하게 적용할 수 있다. | 조형요소, 탐색, 표현의도 |
[4미02-06] 기본적인 ( )와 ( )의 ( )을 익혀 ( )할 수 있다. | 표현재료, 용구, 사용법, 안전하게 사용 |
[4미03-01] 다양한 분야의 ( )과 ( )들에 ( )을 가질 수 있다. [4미03-02] ( )있는 ( )과 ( )에 대하여 ( )할 수 있다. |
미술작품, 미술가, 관심, 관심, 미술작품, 미술가, 설명 |
[4미03-03] 미술 작품에 대한 ( )을 발표하고, 그 ( )를 설명할 수 있다. [4미03-04]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 )를 알고 작품을 ( ) 다룰 수 있다. |
자신의 느낌과 생각, 이유, 올바른 태도, 소중히 |
● 5~6학년군 |
|
[6미01-01] 자신의 ( )을 다양한 방법으로 ( )할 수 있다. [6미01-02] 대상이나 현상에서 ( )을 ( )할 수 있다. |
특징, 탐색, 시각적 특징, 발견 |
[6미01-03] ( )가 나타내는 ( )를 찾을 수 있다. [6미01-04] ( )를 활용하여 ( )을 전달할 수 있다. |
이미지, 의미, 이미지, 자신의 느낌과 생각 |
[6미01-05] ( )에 ( )의 내용, 방법 등을 활용할 수 있다. | 미술 활동, 타 교과 |
[6미02-01] ( )를 잘 나타낼 수 있는 ( )를 탐색할 수 있다. | 표현 주제, 다양한 소재 |
[6미02-02] 다양한 ( )으로 아이디어를 ( )시킬 수 있다. [6미02-03] 다양한 ( )를 활용하여 아이디어와 관련된 ( )을 ( )할 수 있다. |
발상 방법, 발전, 자료, 표현 내용, 구체화 |
[6미02-04] ( )의 특징을 ( )하고, ( )에 적합하게 ( )할 수 있다. | 조형원리, 탐색, 표현 의도, 활용 |
[6미02-05] 다양한 ( )의 ( )과 ( )을 탐색하여 활용할 수 있다. | 표현 방법, 특징, 과정 |
[6미02-06] ( )의 전체 과정에서 ( ), ( ) 등을 서로 이야기할 수 있다. | 작품 제작, 느낀 점, 알게된 점 |
[6미03-01] ( )의 특징을 ( )과 ( )할 수 있다. [6미03-02] 미술작품이 ( )과 관련된다는 것을 이해한다. |
우리나라의 전통 미술, 현대 미술, 비교, 시대적 배경 |
[6미03-03] 미술 작품의 ( )과 ( )을 ( )를 활용하여 설명할 수 있다. (단, 원문 소괄호의 내용을 뺄 것) | 내용, 형식, 미술 용어 |
§ 미술과 성취기준에서 미술 작품의 내용의 하위 요소는? | 소재, 주제 |
§ 미술과 성취기준에서 미술 작품의 형식의 하위 요소는? | 재료와 용구, 표현 방법, 조형 요소와 원리 |
[6미03-04] 다양한 ( )을 알고 ( )할 수 있다.(단, 원문 소괄호의 내용을 뺄 것) | 감상 방법, 활용 |
§ 미술과 성취기준에서 감상 방법의 하위 요소 4가지는? | 비교 감상, 단독 감상, 내용 감상, 형식 감상 |
* 닫는 말
온라인 암기판과 관련하여 질문이 있으시다면, 자유게시판 담벼락을 이용해주세요.
참고 자료: 2015개정 미술과 교육과정(교육부 고시 제2015-74호 [별책 13])
✔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 댓글이나 자유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저작물 관련 유의사항
- 본 저작물(문제 및 도형 그림)은 학습지제작소에 있으며, 비상업적, 상업적 이용(수업에서 부교재로 사용하는 경우만)이 가능합니다.
- 다른 사진을 참조한 경우, 파일 마지막 페이지에 출처를 밝히고 있습니다.
- 저작물을 사용 시 출처를 밝힌 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학습지제작소의 저작물을 관리자의 동의없이 2차 배포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출판하는 행위(ISBN이 포함된 서적으로 출판)는 엄격히 금지합니다.
Copyright. 2022. 학습지제작소. All Rights Reserved.
#태그 : 미술과 성취기준 온라인 암기판, 초등임용
'교육 소식 > 2015 개정 교육과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초등임용] 수학과 교육과정 성취기준 빈칸연습 온라인암기판 (0) | 2022.10.09 |
---|---|
[초등임용] 2015 개정 교육과정 교과역량 온라인 암기판 (0) | 2022.08.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