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소식/2015 개정 교육과정

 

2015 개정 미술과 교육과정 성취기준 빈칸연습 | 초등임용 온라인암기장

 

학습지제작소 관리자 2022. 10. 20.

미술과 교육과정 성취기준 빈칸연습표입니다.

자투리시간에 공부하실 때 활용해보세요.

* 빈칸에 들어갈 용어를 생각해보신 후 정답 칸에 마우스를 올려 확인해보세요.

* 제목 아래의 [공유] 기능을 이용하시면 카카오톡에 게시물을 저장해놓을 수 있습니다.

 

● 3~4학년군
성취기준 정답
[401-01] (    )(    )(    )하는 데 다양한 (    )(    )할 수 있다. 자연물, 인공물, 탐색, 감각, 활용
[401-02] (    )(    )하여 (    )(    )(    )을 다양한 방법으로 나타낼 수 있다. 주변 대상, 탐색, 자신, 느낌, 생각
[401-03] (    )에서 다양하게 (    )되고 있는 (    )(    )할 수 있다. 생활 속, 활용, 미술, 발견
[401-04] 미술을 (    )(    ) 수 있다. 자신의 생활, 관련지을
[402-01] 미술의 다양한 (    )(    )을 가질 수 있다. 표현 주제, 관심
[402-02] (    )(    ) (    ) 수 있다. 주제, 자유롭게, 떠올릴
[402-03] (    ), (    )하거나 대상을 (    )하여 (    )(    )할 수 있다. 연상, 상상, 관찰, 주제, 탐색
[402-04] (    )(    )에 관심을 가지고 (    )할 수 있다. 표현 방법, 과정, 계획
[402-05] (    )의 특징을 (    )하고, (    )에 적합하게 적용할 수 있다. 조형요소, 탐색, 표현의도
[402-06] 기본적인 (    )(    )(    )을 익혀 (    )할 수 있다. 표현재료, 용구, 사용법, 안전하게 사용
[403-01] 다양한 분야의 (    )(    )들에 (    )을 가질 수 있다.
[403-02] (    )있는 (    )(    )에 대하여 (    )할 수 있다.
미술작품, 미술가, 관심, 관심, 미술작품, 미술가, 설명
[403-03] 미술 작품에 대한 (    )을 발표하고, (    )를 설명할 수 있다.
[403-04]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    )를 알고 작품을 (    ) 다룰 수 있다.
자신의 느낌과 생각, 이유, 올바른 태도, 소중히
● 5~6학년군
[601-01] 자신의 (    )을 다양한 방법으로 (    )할 수 있다.
[601-02] 대상이나 현상에서 (    )(    )할 수 있다.
특징, 탐색, 시각적 특징, 발견
[601-03] (    )가 나타내는 (    )를 찾을 수 있다.
[601-04] (    )를 활용하여 (    )을 전달할 수 있다.
이미지, 의미, 이미지, 자신의 느낌과 생각
[601-05] (    )(    )의 내용, 방법 등을 활용할 수 있다. 미술 활동, 타 교과
[602-01] (    )를 잘 나타낼 수 있는 (    )를 탐색할 수 있다. 표현 주제, 다양한 소재
[602-02] 다양한 (    )으로 아이디어를 (    )시킬 수 있다.
[602-03] 다양한 (    )를 활용하여 아이디어와 관련된 (    )(    )할 수 있다.
발상 방법, 발전, 자료, 표현 내용, 구체화
[602-04] (    )의 특징을 (    )하고, (    )에 적합하게 (    )할 수 있다. 조형원리, 탐색, 표현 의도, 활용
[602-05] 다양한 (    )(    )(    )을 탐색하여 활용할 수 있다. 표현 방법, 특징, 과정
[602-06] (    )의 전체 과정에서 (    ), (    ) 등을 서로 이야기할 수 있다. 작품 제작, 느낀 점, 알게된 점
[603-01] (    )의 특징을 (    )(    )할 수 있다.
[6
03-02] 미술작품이 (    )과 관련된다는 것을 이해한다.
우리나라의 전통 미술, 현대 미술, 비교, 시대적 배경
[603-03] 미술 작품의 (    )(    )(    )를 활용하여 설명할 수 있다. (, 원문 소괄호의 내용을 뺄 것) 내용, 형식, 미술 용어
  § 미술과 성취기준에서 미술 작품의 내용의 하위 요소는? 소재, 주제
  § 미술과 성취기준에서 미술 작품의 형식의 하위 요소는? 재료와 용구, 표현 방법, 조형 요소와 원리
[603-04] 다양한 (    )을 알고 (    )할 수 있다.(, 원문 소괄호의 내용을 뺄 것) 감상 방법, 활용
  § 미술과 성취기준에서 감상 방법의 하위 요소 4가지는? 비교 감상, 단독 감상, 내용 감상, 형식 감상

* 닫는 말

온라인 암기판과 관련하여 질문이 있으시다면, 자유게시판 담벼락을 이용해주세요.

참고 자료: 2015개정 미술과 교육과정(교육부 고시 제2015-74호 [별책 13])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 댓글이나 자유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저작물 관련 유의사항

- 본 저작물(문제 및 도형 그림)은 학습지제작소에 있으며, 비상업적, 상업적 이용(수업에서 부교재로 사용하는 경우만)이 가능합니다.

- 다른 사진을 참조한 경우, 파일 마지막 페이지에 출처를 밝히고 있습니다.

- 저작물을 사용 시 출처를 밝힌 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학습지제작소의 저작물을 관리자의 동의없이 2차 배포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출판하는 행위(ISBN이 포함된 서적으로 출판)는 엄격히 금지합니다.

Copyright. 2022. 학습지제작소. All Rights Reserved.

 

더보기

#태그 : 미술과 성취기준 온라인 암기판, 초등임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