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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 학습지/초등학교 4학년 1학기

 

[초4] 평면도형의 이동 #3: 얼마나 밀었나요 | 몇cm 만큼 밀었는지 구하기 (개념+수학문제)

 

학습지제작소 관리자 2022. 5. 28.

* 같이 보면 좋은 글

📄 평면도형을 밀어볼까요

📄 평면도형을 뒤집어볼까요


* 모눈종이(격자)에서 얼마나 밀었는지 구하기

그림과 같이 도형 와 도형 가 있습니다.

도형 는 도형 를 어떻게 민 것인지 구해봅시다.

 

도형 위의 한 점을 잡으면 평면도형을 얼마나 밀었는지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도형 의 왼쪽 아래 꼭짓점을 각각 잡아봅시다. 점이 어떻게 움직였나요?

왼쪽으로 5cm만큼 이동했습니다.

 

따라서 도형 나는 도형 가를 왼쪽으로 5cm만큼 민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도형 가와 도형 나 사이에 빈 칸 2칸이 있다고 해서 왼쪽으로 2cm만큼 밀었다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도형의 꼭짓점을 잡으면 덜 헷갈릴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평면도형을 얼마나 밀었는지 구할 수 있습니다.

예)

예)

 


* 학습지 미리보기


 



* 첨부파일

2022TS E4-09(평면도형을 얼마나 밀었을까요)_문제지.pdf
0.31MB


* 닫는 말

이번 시간에는 평면도형의 밀기 중 얼마나 밀었는지에 대한 내용을 자료로 만들었습니다.

아이들이 많이 어려워하는 유형이라, 10문제의 연습문제로 준비했습니다.

도형의 한 꼭짓점을 잡고 얼마나 이동했는지 세어볼 수 있게 지도할 수 있습니다.

자료 유용하게 활용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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