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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다각형의 둘레
■ 6단원 -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5학년 1학기 6단원은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입니다.
1차원량인 둘레와 2차원량인 넓이를 구해보며
도형에 대한 인식을 확장하는 단원입니다.
이 중 첫번째 차시는 정다각형의 둘레 구하기입니다.
정다각형의 성질을 이용하여 쉽게 측정할 수 있는 식을 만들어보고,
식을 이용해 정다각형의 둘레를 구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다각형의 둘레를 주제로 한 학습지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 정다각형의 둘레
정다각형이란, 모든 변의 길이가 서로 같고 각의 크기가 서로 같은 평면도형을 말합니다.
이 중 '모든 변의 길이가 서로 같다'는 성질을 이용하면 둘레를 구할 수 있습니다.
위 정오각형을 살펴봅시다.
한 변의 길이가 4cm라면, 정오각형의 둘레는
다섯 개의 변의 길이의 합과 같습니다.
4+4+4+4+4=4×5=20입니다.
따라서 둘레는 20cm입니다.
이와 같이 정다각형은 각 변의 길이가 서로 같으므로
(정다각형의 둘레) = (한 변의 길이)×(변의 수)
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 학습지 미리보기
* 첨부파일
* 닫는 말
이번 시간에는 '정다각형의 둘레를 구해볼까요'를 주제로 개념과 학습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를 이용해 작업하여 다양한 도형 자료를 담고자 하였습니다.
아이들의 수학 공부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항상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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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 초5, 초등학교 5학년,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정다각형의 둘레 학습지, 정다각형, 수학, 수학학습지, 학습지제작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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