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같이 보면 좋은 글
📄 [초5-1] 정다각형의 둘레 | 다각형의 둘레와 넓이 (개념+수학문제)
* 직사각형의 둘레
직사각형이란, 네 각의 크기가 모두 직각으로 서로 같은 사각형을 말합니다.
직사각형의 둘레는 다음과 같이 생각할 수 있습니다.
① 그림과 같은 직사각형이 있습니다.
② 직사각형의 모서리를 잘라 선분으로 만들어봅시다.
③ 가로를 나타내는 선분 2개와 세로를 나타내는 선분 2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직사각형의 둘레는 가로+가로+세로+세로입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볼까요?
① 그림과 같은 정사각형의 가위 부분의 모서리를 자릅니다.
② 잘라 만들어진 두 부분을 폅니다.
③ 길이가 같은 두 선분을 얻을 수 있습니다.
④ 위 선분을 180도만큼 돌립니다.
정리하면 가로+세로인 선분 2개의 길이이므로
(가로+세로)×2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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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시간에는 직사각형의 둘레를 공부해보았습니다.
학습지 자료는 둘레에 대한 개념 이해와 적용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수업자료로 활용하시거나 보충학습지로 활용하시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직사각형의 둘레 학습지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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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 초5, 초등학교 5학년 1학기, 직사각형의 둘레 구하는 법, 직사각형의 둘레 학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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