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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똑같이 나누어 볼까요, 도형 똑같이 나누기
도형을 똑같이 나누어볼까요?
다음 두 도형 중 똑같이 나눈 도형을 찾아볼까요?

두 도형을 보면 왼쪽은 둘로 똑같이 나누었지만, 오른쪽은 조각의 크기가 서로 같지 않습니다.
따라서 왼쪽이 똑같이 나눈 도형입니다.
이처럼 각 조각의 모양과 크기가 서로 같은지 확인해보면 똑같이 나눈 도형인지 알 수 있습니다.
문제 다음 중 전체를 똑같이 나눈 도형에 O표시를 하세요.

풀이
왼쪽 도형은 네 조각의 모양과 크기가 서로 같지만,
오른쪽 도형은 네 조각의 모양과 크기가 서로 같지 않습니다.
따라서 전체를 똑같이 나눈 도형은 왼쪽입니다.
답: 왼쪽에 O
문제 다음은 전체를 똑같이 몇 조각으로 나누었습니까?

풀이
위 그림을 보면

같은 조각이 모두 4개 있습니다.
따라서 전체를 똑같이 넷으로 나누었습니다.
답: 4
그렇다면 도형을 직접 나누어볼까요?
문제 다음 도형을 똑같이 다섯으로 나누어보세요.

풀이
위 도형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다섯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풀이 도형을 똑같이 나누는 방법은 한 가지만 있지 않습니다. 하나의 도형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나누어보도록 지도해주세요.
예) 도형을 똑같이 넷으로 나누는 경우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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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닫는 말
이번 시간에는 6단원 분수와 소수 중
분수 개념 도입을 위한
전체를 나누어보는 활동 차시를 공부해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분수를 알아보는 활동지로 만나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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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 초3, 초등학교 3학년, 분수, 전체를 나누어볼까요, 도형 전체 나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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