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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 학습지/초등학교 3학년 2학기

 

[초3-2] 8. 받아내림이 없는 (몇십)÷(몇) 나눗셈 (개념+수학문제)

 

학습지제작소 관리자 2020. 8. 10.

| 같이 보면 좋은 글

📄 [초3-1] 나눗셈


| 몇십을 몇으로 나누기 : 묶음으로 생각하기

(몇십)÷(몇)은 10묶음이 몇개인지 생각하면 몫을 구할 수 있습니다.


30÷3을 생각해봅시다.

30은 10묶음이 3개입니다.

 

10묶음 3개를 3으로 똑같이 나누면 10묶음이 몇 개일까요?

10묶음이 한 개로, 몫은 10입니다.


 

80÷2를 생각해봅시다.

80은 10묶음이 8개입니다.

10묶음 8개를 2로 똑같이 나누면, 10묶음은 4개입니다.

따라서 몫은 40입니다.

 

[정리] 받아내림이 없는 (몇십)÷(몇)

1. 나누어지는 수가 십 모형이 몇 개인지 구한다.

2. 모형의 개수를 몇으로 나눈다.

3. 몫을 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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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첨부파일

2020WS E3-08.pdf
0.12MB


| 닫는 말

2단원 나눗셈에서는 (두 자리 수)÷(한 자리 수), (세 자리 수)÷(한 자리 수)를 배웁니다.나누어지는 수가 두 자리 수와 세 자리 수이기 때문에10보다 크거나 같은 수를 어떻게 나누는지 먼저 공부해야 합니다.

 

이번 학습지는 (몇십)÷(몇)을 어떻게 묶어 계산하는지 배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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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 나눗셈, 초3, 초등학교 3학년, 몇십 나누기 몇, 10묶음의 개수, 몫, 계산, 학습지제작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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