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자 + 영어학습지/영어학습지-교육부 중고등 영단어

 

중고등학교 교육부 선정 영단어 1800 - Day 4 (단어장+빈칸문제)

 

학습지제작소 관리자 2020. 7. 16.

| 교육부 선정 영단어

교육부 선정 영단어는 2015 개정 영어과 교육과정에서 수록되어있는 3000개의 영단어를 의미합니다.

그 중 1200개는 초등학교 영단어와 심화 영단어로, 이를 제외한 1800개의 영단어는

중학교, 고등학교에서 사용하는 영단어입니다.

 

학습지제작소는 교육부 선정단어를 36Day의 단어장으로 준비하고자 합니다.

라이트/ 프리미엄 학습지는 다음과 같이 연재할 계획입니다.

 

[라이트] 1~12 Day 단어장 / 빈칸 연습

[프리미엄] 13~36 Day 단어장 / 빈칸 연습 / 무작위 빈칸 연습

 

뜻 앞에 적힌 알파벳은 품사를 의미합니다.

n. - 명사

v. - 동사

a. - 형용사

conj. - 접속사

prep. - 전치사

ad. - 부사

pron. - 대명사

aux. - 조동사


| Day 4 선정단어

선정단어와 뜻은 다음과 같습니다.


charge / n. 요금
prove / v. 증명하다

(prove의 명사형은 proof)
peer / n. 동료
nor / ~도 아니다

(neither A nor B : A와 B 둘 다 아니다)
transform / v. 변형하다

(trans(가로질러)+form(모양을 만들다))
hell / n. 지옥
label / n. 라벨, 쪽지
oral / a. 입의
sail / n. 돛
behavior / n. 행동

(behavior = behaviour)

(behavior의 동사형은 behave)

extinct / a. 멸종한
standard / n. 기준
civil / a. 시민의
pack / n. 짐
benefit / n. 이익
(bene(긍정적인)+fit(딱 맞음))
lawn / n. 잔디
privacy / n. 사생활
graduate / v. 졸업하다
clinic / n. 병원
haste / a. 성급한
role / n. 역할
maintain / v. 주장하다
steady / a. 확고한
insight / n. 통찰(력)

(in(안을)+sight(바라봄))
loan n. 대출

contrary  / a. 반대의
scheme / n. 계획, 설계
minimum / n. 최소

(반대 : maximum - 최대)
cast / v. 던지다, 발동하다
sure / a. 확실한
sign / n. 부호
strange / a. 이상한
without / prep. ~없이
inspire / v. 영감을 주다
concentrate / v. 집중하다
silk / n. 비단
sheet / n. 시트, 한 장

(a sheet of paper : 종이 한 장)
miner / n. 광부
fancy / n. 공상
bargain /n. 거래
bully / v. 괴롭히다
fist / n. 주먹
list / n. 목록
invest / v. 투자하다
transport / v. 수송하다

(trans(가로질러)+port(배, 항구))
none / pron. 아무도~아니다
either / n. 둘 중 하나의
equal / a. 같은
framework / n. 구성
forward / ad. 앞쪽에



| 미리보기

 


| 첨부파일

>단어장

2020WD MH-04.pdf
0.22MB

>빈칸 학습지

2020WB MH-04.pdf
0.17MB


 저작물 관련 유의사항

- 본 저작물(문제 및 그림)은 학습지 제작소에 있으며, 비상업적, 상업적 이용이 가능합니다.

- 저작물을 사용 시 출처를 밝힌 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학습지제작소의 저작물을 2차 배포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출판하는 행위(ISBN이 포함된 서적으로 출판)는 엄격히 금지합니다.

Copyright. 2020. 학습지제작소. All Rights Reserved.

 


더보기

#태그 : 교육부, 영단어, 중학교 영단어 단어장, 고등학교 영단어 단어장, 선정단어 학습지, 활동지, 무료 단어장, 다운, 다운로드, 학습지제작소

 

 

댓글